인천세무서 떡집 / 경기떡집 떡,한과

2019. 12. 31. 22:22맛집

경기떡집 떡,한과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서교동에서 하는 수업 매일 떡 한덩이랑 전통음료를 챙겨 주신다 오전 수업시간에 주신 떡이 이날따라 참 맛있더라 대추물로 반죽 했다하고 호두가 들어 갔던데 참 맛있게 잘 먹었다

수업 듣는데 친정엄마가 카톡을 보내셨다 점심먹고 너네집 가려는데 가도 되느냐고 엄마 나 수업 들으러 나와서 집에 없어 오시지 마셔 감자 캤는데 좀 갔다

주려고 삼촌이 전복도 많이 줘서 너랑 나눠 먹으래 갔다

주려고 그럼 내일 새벽에 들러서 너네 집앞에 놓고갈께 이러신다 몇주전에도 문앞에 김치잔뜩 먹거리 잔뜩싸서 문앞에 두고 가셨더라 그러지 마시라고 내가 가겠다고 했다

사실 컨디션이 안 좋았는데 친정갈때 떡좀 사다드려야겠네 나는 떡을 그리 좋아하는편이 아니지만 엄마는 좋아하신다 내돈주고 사먹는 떡은 방금 해서 오늘 다 먹을떡이다

많이 사서 쟁여놓고 해동해서 먹는거 별로 좋아하질 않는다 예전에 인터넷 검색 하다가 알게된 망원동 경기떡집이 생각났다 수업시간에 경기떡집 위치 찾아놓고 핸드폰에 저장해 두었다

늦게가면 이티떡이라는 유명한 떡이 없다

기에 수업 끝나고 바로 갔다

지하철역에서 나와 첫골목에서 좌회전 합정역 방향쪽으로 쭉 걸어 올라가니 떡 이라는 간판이 보이더라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처음 가보는것이라 줄 서 있는곳이 경기떡집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거긴 식당이었다

합정역 푸르지오가 저렇게 보인다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2대째 이어온 전통 방앗간 최대한명장의 경기떡집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떡집 안을 보니 몇 사람들이 시식하면서 떡을 고르고 있었다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안으로 들어가서 떡을 보니 다른 떡집 떡이랑은 뭐가 다를까나 떡만 봐서는 뭐 그렇게 달라 보이지 않은데 여기는 무슨 시식코너 떡이 이리도 다양하나 통도 크시네 시식떡 크기가 크다 사실 나는 떡으로 배를 채우는 스타일이 아니고 디저트 정도로 한두개 먹는걸 좋아하는 편이다

내 눈에 맛 있어 보이는거 아니면 공짜래도 잘 안먹는다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사람들이 시식을 하기에 나도 시식을 해 보기로 시식용 떡이 커서 게다가 나는 이미 수업 들으며 떡을 먹고와서 시식 일순위는 이티떡 내 입맛엔 특별한 맛은 아니고 그냥 그렇더라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가 사람마다 입맛 다르니까 바람떡 맛이랑 비슷한 맛인데 팥소가 덜 달고 팥소가 겉에 있다는 그정도 큰 차이는 잘 모르겠더라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주문 받아서 만들어 두었다가 배달 나가려고 대기하는 떡상자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시식을 하나 더 해봤는데 그것도 그냥 그렇더라 떡을 사 말어 하다가 마지막으로 하나 집어 먹어본 검은 깨가 잔뜩 뿌려진 흑임자떡 배 부른데 하나 집어 먹어봤다

강렬한 고소함과 쫄깃함 충격 너무 고소해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이티떡이랑 흑임자 샀다 두개씩 우리집 하나 친정집 하나 망원동 경기떡집 20180710 화 떡을 사니 가래떡 작은 한줄을 주셨는데 내가 친정 간 사이 남편이 차 세워놓으려고 집에 왔다 거래처 직원이랑 식사할것이라 집에 차 놓고 나간다고 카톡으로 떡 먹어도 되냐기에 먹으라고 했다

이티떡은 냉동실에 넣어두었다

창영떡집 떡,한과

나는 단 걸 가뭄에 콩 나듯 먹는 편이다 그래서 베이커리나 떡 등 디저트는 관심 자체가 없다 근데 우리 부모님은 빵순이 떡돌이 수준 참으로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암튼 서론이 너무 길었네 엄마가 떡을 너무 좋아하셔서 눈여겨봤었던 창영방아간으로 출발 창영떡집 창영방아간 근데 방앗간이 맞는 표현 아닌가요 난 인천에 창영동이 있는 줄은 또 첨 알았네 도원역 근처이고 인천세무서 바로 옆임 찹쌀떡이 메인이지만 바람개피떡 가래떡 약식 등 다른 것들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찹쌀떡이 목표였으므로 찹쌀떡으로 주문 1알에 700원씩이고 만오백원에 15개 이렇게 미리 만들어져있는 찹쌀떡을 수량대로 담고 콩고물을 가는 체에 쳐서 찹쌀떡 위에 한번 더 뿌리고 포장해주심 since1953 창영떡집 찹쌀떡 포장 완료 포장해서 차로 왔더니 차에 꼬순내 작렬 떡순이 울 엄마 못 참고 한 개 맛보신다고 울엄마는 평소에 찹쌀떡 많이 달아서 즐겨 드시는 편은 아닌데 여기 건 다르다며 맛있다고 인정하심 그렇다면 저

성백영민속떡 떡,한과

부천 상상시장 안에 위치한 떡집 성백영 민속떡 예전에 떡 먹고싶을때 한번 사먹었는데 맛있어서 또 방문 상상시장안에서는 이 곳이 떡이 제일 맛있어보임 현미가래떡 콩쑥개떡 찰떡 4종류 여러종류 샀다 맛은 괜찮았다 그런데 주문받으시는 아주머니 무언가 심기가 불편하신지 그닥 친절하지는 않는것 같다

호원당 서울 최고의 전통 떡집 중 하나

폐백용 떡 차례용 떡 등 고급 선물로 인기인 오랜 전통의 떡집 입니다모든 떡이 다 맛있고 추천 할 만 합니다떡에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좋아 할 맛입니다대표 떡은 아무래도 두텁떡 입니다단점은 비싸고 비싸고 비쌉니다

낙원떡집 떡,한과

더니 수요미식회 떡 낙원동 원조 낙원떡집 100년 가게의 쑥인절미 모둠떡 비원 근처 원서동에 상궁들이 모여사는 동네가 있었다 거기에 살던 한 수라간 상궁이 떡을 빚는 기술을 서민에게 가르쳐줬다 그 기술은 귀하게도 100년 넘어 이어내려졌다 이번 주 수요미식회에 연희동 떡의미학 수송동 비원떡집과 함께 우리 전통떡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소개될 100년 가게 원조 낙원떡집 이야기다 시국이 못나서 지금은 자랑도 아니겠지만 70여 년간 청와대 단골 떡집이라고 한다 쑥인절미가 가장 유명한 떡이다 여기는 떡을 빚는 작업장 작업장에서 낙원상가 쪽으로 조금만 더 가면 원조 낙원떡집 판매장이 나온다 근래에 간판을 개비했는지 깨끗하고 빨갛다 가게 바깥에도 판매하는 떡을 펼쳐놨는데 민족 명절 설날을 맞아 고급스런 선물용 포장이 대부분이지만 떡을 밖에 전시하는 품새부터 서민적이라 반갑다 매장 안에도 다를 것은 별로 없다 깔끔하고 단정하게

https://mumuri.tistory.com/entry/간석오거리-맛집-신성루-중식당

 

간석오거리 맛집 / 신성루 중식당

신성루 중식당 차이나타운 중식당들은 조금 붐벼서 약간 옆에 있는 역사가 깊은 화상 중국집을 찾았는데요 계획에 있던 동선은 아니었는데요 김포에서 내려오는 길에 새로난 길인지 안다니던 길로 내려오는데 왠지..

mumuri.tistory.com